재난 시 피난 경로 탐색의 어려움

최근 이어지는 화재 등의 재난 상황에서 피난 경로를 찾기 어려워 다수의 인명 피해가 반복적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역사나 터미널, 복합 쇼핑몰 등의 대형 복합 건축물들이 늘어나고 있지만, 이들은 쇼핑몰, 터미널, 지하철 다중 환승 역사, 영화관 등이 한 데 모여있고 동선이 복잡하여 화재로 인한 연기가 발생하거나 그로 인한 정전 등이 발생하면 방향 감각을 잃고 대피하기 어렵습니다.


2e SEMS

실시간 실내 위치 기반 재난 대응-피난 경로 안내 서비스

2e SEMS(Security – Emergency Management Service)는 화재 등 비상 상황 발생 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사용자에게 최적의 피난 경로를 실시간으로 안내하는 서비스입니다.

피난 경로 안내에 최적화된 서비스

투이솔루션의 실내 측위 특허 기술을 통해 빠르고 정확하게 사용자의 위치를 파악하며, 시야 확보가 어려울 시에도 피난 경로와 방향을 파악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인터페이스와 음성 안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중앙 관제 센터를 통한
재난 상황 및 재실 정보 관리

넓은 공간에서의 비상 상황 발생 시 중앙 관제 센터에서 피난 대상 지역에 있는 방문자들에게 비상 상황을 통보하여 재난 상황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으며, 재난이 발생한 지역을 우회하도록 조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사용자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파악하여 구조에 도움이 되는 자료를 제공합니다.

원터치 신고 기능

또한 각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사용자들이 현재 재난 신고, 민원 신고 등을 문자, 음성 통화를 이용하여 112, 119에 빠르게 알리거나 고립 시 정확한 위치를 기반으로 구조를 요청할 수 있는 원터치 신고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